2021년 우리사회의 트렌드는 MZ세대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곰표 열풍’에서 보듯 MZ세대는 예상치 못한 신선한 컬래버레이션에 열광하며
집단보다는 개인 행복을, 소유보다는 공유를, 상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특징을 보입니다.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미닝 아웃’에도 적극적입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MZ 세대의 구매력은 모든 세대의 구매력을 앞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까다로운 MZ 세대의 취향을 맞추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MZ 세대의 호응을 얻으려면 섬세한 감각이 필수적입니다.
동아일보와 채널A는 “MZ세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K푸드의 진화”라는 주제로 22회 모닝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MZ세대의 소비 특징과 식음료 시장의 대응 과제를 짚어볼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이뤄질 논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